초등학교 사회과의 현장학습을 위한 섭지코지의 장소성 개발
사회과학 > 교육
제주도연구 제34권
본 연구는 제주도내에 위치한 섭지코지를 중심으로 초등학교 사회과의 현장학습을 전제하여 장소개발과 활용방안의 측면에서 검토 및 분석한 것이다. 특히 본 연구에서는 4학년 사회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따른 학습요소를 추출하여 이를 섭지코지에 분포한 교육자원과 연계하여 제주 지역의 특성을 도출하도록 하였다.
사회과학 > 교육
제주도연구 제34권
본 연구는 제주도내에 위치한 섭지코지를 중심으로 초등학교 사회과의 현장학습을 전제하여 장소개발과 활용방안의 측면에서 검토 및 분석한 것이다. 특히 본 연구에서는 4학년 사회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따른 학습요소를 추출하여 이를 섭지코지에 분포한 교육자원과 연계하여 제주 지역의 특성을 도출하도록 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