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주학연구센터‘제6회 제주학 아카이브 옛 사진 공개 수집’ 진행
- 2025-06-24
- 조회 54
제주학연구센터‘제6회 제주학 아카이브 옛 사진 공개 수집’ 진행
“제주에 숨겨진 이야기, 사진으로 말하다”9월 30일(목)까지 옛 사진 접수
○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(센터장 김완병)는 과거 제주의 생활상을 기록ㆍ보존하기 위하여‘제6회 제주학 아카이브 옛 사진 공개 수집’을 진행하고 있다.
○ 이번 공개 수집의 주제는‘제주에 숨겨진 이야기, 사진으로 말하다’로, 제주도민의 일상이나 제주의 옛 풍경이 담긴 사진과 그 사진에 얽힌 이야기를 오는 9월 30일(목)까지 수집한다.
○ 이번 수집 대상은 소장자 1인 50점 이내 원본 사진이며, 방문 접수, 출장 접수 등 여러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. 접수된 사진은 시대성, 기록 가치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, 선정된 사진은 소정의 저작권료가 지급될 예정이다.
○ 한편, 올해 선정ㆍ기증된 사진은 디지털로 변환하여 제주 지역 사회와 연구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주학 아카이브에 공개될 예정이다. 또한 선정된 사진 원본은 소장자와의 협의를 통하여 제주학연구센터에 기증할 수 있다.
○ 자세한 사항은 제주학연구센터 누리집 공지사항(www.jst.re.kr)에서 확인하면 된다.
○ 문의: 제주학연구센터 아카이브 담당자(전화 064-900-1826, 전자우편 coco2536@jst.re.kr)